본문 바로가기
  • 지구여행 함께 떠나요!
여행,맛집여행

당일여행, 1박2일여행코스 추천 [가을여행지 5곳 ]

by 스텔라* 2022. 10. 18.
반응형

한국관광공사 선정 당일여행, 12일여행코스 추천  [가을여행지 5]

1.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옥상정원

초록이 진 자리에 울긋불긋 단풍이 피어난다. 바람마저 선선하니 산책하기 좋은 계절이다. 국립현대미술관(MMCA) 과천(이하 과천관)은 무겁지 않은 나들이 삼아 가기에 알맞다. MMCA 과천프로젝트 2022 : 옥상정원시간의 정원전시가 가을 정취를 더한다. MMCA 과천프로젝트는 과천관 특화와 야외 공간 활성화 계획이다. 올해는 과천관 옥상정원을 재생의 대상으로 공모해 조호건축(이정훈 건축가)시간의 정원이 당선, 과천관 옥상은 이전에도 개방했는데, ‘시간의 정원이 들어서며 기능적 공간에서 벗어나 예술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당일 여행 코스〉

예술·과학 여행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옥상정원국립과천과학관

역사 체험 여행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옥상정원아해박물관추사박물관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옥상정원서울대공원

둘째 날 / 국립과천과학관아해박물관추사박물관

 

 

2.강원 정선 로미지안가든

여기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남편이 직접 가꾼 정원이 있다. 아내만큼 나무 한 그루, 돌멩이 하나도 소중히 여기다 보니 무려 10년 세월이 걸렸다. 자연과 더불어 지낸 시간 동안 자아 성찰과 명상도 이어졌다. 욕심을 비우고 사유를 채운 정원은 2017년 드디어 일반에 공개했다. 강원도 정선에 자리한 로미지안가든 이야기다. 로미지안이란 독특한 이름은 정원 주인 손진익 대표의 호 지안(智眼)’과 연애 시절부터 아내를 부르던 애칭인 로미를 합한 것이다. 첫사랑이자 평생의 동반자인 부부는 정선을 여행하다가 맑고 깨끗한 자연에 마음을 빼앗겼다. 손 대표는 무엇보다 천식을 앓던 아내가 숙면하는 것을 보고 여생을 이곳에서 보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운명처럼 가리왕산 자락에 있는 울창한 야산을 만나 지금의 로미지안가든이 탄생했다.

 

 

〈당일 여행 코스〉

로미지안가든나전역아우라지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로미지안가든나전역아우라지동강전망자연휴양림

둘째 날 / 정선오일장아라리촌

 

 

3.경남 밀양 월연정

 

월연대(경남유형문화재) 마루에 앉아 있다. 담장 너머 밀양강이 가을을 싣고 흐른다. 새소리가 숲에서 흘러나온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목덜미를 간질이고 머릿속 잡생각을 데려간다.밀양 시내에서 10분쯤 가면 월연정이다. 밀양강과 단장천이 만나는 절벽 위에 있는 정자로, 조선 중종 때 한림학사를 지낸 월연 이태가 지었다. 한양의 명문가에서 태어난 그는 외가가 있는 밀양에서 자랐다. 1510(중종 5) 문과에 급제했고, 기묘사화가 일어난 1519년에는 함경도도사로 있었다. 하지만 개혁을 주장하던 선비들이 무더기로 죽거나 파직당하는 걸 보고 벼슬을 버리고 낙향해 월연대와 쌍경당을 짓고 별서(別墅, 별장)로 삼았다. 이태는 자신을 월연주인(月淵主人)이라 했고, 세상은 그를 기묘완인(己卯完人)이라 불렀다. ‘몸과 명예, 어느 것도 다치지 않고 흠이 없는 사람으로 살았다는 뜻이다.

 

〈당일 여행 코스〉

월연정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영남알프스얼음골케이블카천황산 정상 트레킹

둘째 날 / 위양지영남루월연정

 

 

 

4..충북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호수 대청호에는 천상의 정원이라 불리는 옥천수생식물학습원이 있습니다. 2009년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과학체험학습장으로 개관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각종 수생식물과 열대지방의 수생식물 등이 재배, 전시되고 있습니다. 수련농장, 수생식물 농장, 온대수련 연못,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련, 가시연, 연꽃, 부레옥잠화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학습원을 둘러보는 동선은 카페 앞마당에서 시작한다. 카페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천상의 바람길’이 있고, 왼쪽에 전망대와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교회당 등이 있다. 천상의 바람길 입구에 쌓인 검은 돌은 변성 퇴적암으로 지질학적 가치가 높다고 한다. 이 자리에서 발견된 돌인데, 마치 정원을 꾸미기 위해 배치한 듯 자연스럽다.

 

〈당일 여행 코스〉

수생식물학습원→청풍정→이원양조장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수생식물학습원→부소담악→장령산자연휴양림
둘째 날 / 정지용문학관→청풍정→이원양조장여행 정보

 

 

5.전남 진도 운림산방

 

운림산방에서 멀지 않은 사천리 일대에 무장애숲길이 조성됐다. 울창한 편백나무숲 사이로 1.2km의 데크로드가 걷기 좋게 펼쳐진 것. 산림욕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데크를 비롯해 곳곳에 걸음을 쉬어갈 수 있는 휴게데크와 정자, 나무의자가 설치돼 느긋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전망데크로 향하는 길에는 비나 눈, 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됐다.완만한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편백나무 군락지 외에도 다양한 침엽수와 활엽수, 갖가지 색의 야생화가 반긴다. 한편에는 유아숲체험장과 놀이터가 있고, 입구엔 해충기피제 분사기도 설치돼 있다. 현재 사천리 무장애숲길 주변으로 편의시설과 조경이 추가되고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

 

<당일 여행 코스>

진도타워 운림산방 운림산림욕장 송가인마을 세방낙조 전망대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진도타워 운림산방 운림산림욕장 송가인마을 세방낙조 전망대

둘째 날: 남도진성 나절로미술관 진도개테마파크

 

728x90
반응형

댓글